가스일렉

HP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HP Support Assistant 활용하기 본문

IT 인터넷

HP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HP Support Assistant 활용하기

가스일렉 2020. 8. 24. 01:46


HP 노트북을 포맷하고 윈도우10을 설치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작업은 드라이버 설치입니다. HP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법이 있으며, HP 컴퓨터 전용 유틸리티인 HP Support Assistant로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HP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HP Support Assistant 활용하기

 

 

1. 왜 드라이버를 설치할까?

CPU,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그래픽카드, 오디오, 메모리, 랜카드 등 수많은 하드웨어가 모여 하나의 컴퓨터가 됩니다. 이 하드웨어를 구동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드라이버이며,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야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10 재설치를 했다면 컴퓨터의 하드웨어에 맞는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설치 시 드라이버가 잡힙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작동하는 하드웨어도 있을 수 있습니다.

 

2. HP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다운받기

HP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직접 설치합니다. 아래 HP 고객지원센터 링크를 통해 접속 후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의 일련번호(모델명)을 입력하면 해당 드라이버가 검색됩니다.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2. HP 노트북 드라이버 검색
HP 고객지원- 드라이버 다운로드

 

보통 일련번호 스티커는 노트북의 하단이나 배터리 분해했을 때 내부에 붙어 있습니다. 윈도우10 재설치를 했다면 검색된 드라이버를 모두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3. HP 드라이버 다운로드 일련번호 입력
일련번호 입력

 

3. HP 전용 유틸 HP Support Assistant 활용하기

보통 노트북 회사마다 전용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드라이버 설치나 컴퓨터 관리를 쉽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HP는 HP 서포트 어시스턴트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사용해보니 자동으로 필요한 드라이버를 검색하고 설치를 해주니 참 편하더라고요. 먼저 아래 링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HP Support Assistant

 

3. HP support assistant

 

설치를 완료하면 몇 가지 설정하라고 하는데 저는 중요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자동 설치하는 것으로 설정했습니다. 나머지 항목은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4. hp support assitant 시작하기
HP support assitant 시작하기

 

그리고 오른쪽 상단 내장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노트북의 정보를 검색해서 등록됩니다.

 

5. hp 내장치 등록하기

 

내 노트북이 프로그램에 등록되면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필요한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6. hp 노트북 드라이버 업데이트
HP 노트북 드라이버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검색해서 일일이 설치하는 것보다 이렇게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세상 편하네요. HP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유저라면 HP Support Assistant로 간편하게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 HP 노트북 SSD 교체로 최신컴으로 부활시키는 방법

1. 윈도우10 설치디스크 만들기

2. HP 파빌리온 노트북 SSD 교체

3. HDD 멀티부스트 조립

4. HP 노트북 윈도우10 설치

5. HP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