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계양전기 전동드릴 DDH-1442L-2C 충전 함마드릴 리뷰 본문

장비

계양전기 전동드릴 DDH-1442L-2C 충전 함마드릴 리뷰

가스일렉 2021. 3. 15. 23:15


산업현장 필수 공구 전동드릴, 어떤 제품 사용하시나요? 전동드릴 기능에 따라 종류도 많고 브랜드로 많아서 선택하시기 어려우셨을 텐데요. 오늘은 가성비 좋은 국산 전동드릴 계양전기 함마드릴 DDH-1442L-2C 소개합니다.

 

💡 홍보나 광고가 아닌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편하게 읽어주세요.

 

 

1. 국산 전동드릴의 자존심 계양전기

전동드릴 하면 디월트, 보쉬, 마끼다, 아임삭 등이 유명한데요. 그다음이 바로 계양전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임삭과 계양전기는 국내 브랜드로 점유율은 해외 브랜드에 비해 밀리지만,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성능이나 내구성은 해외 제품보다 떨어져도 AS가 편리하고 가격 대비 성능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계양전기는 1977년 설립한 전동공구 전문 기업입니다. 전동공구, 자동차 DC 모터, 전동스쿠터가 주요 제품으로 DC모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2. 계양전기 DDH-1442L-2C 전동드릴 리뷰

이번에 제가 구매한 제품은 DDH-1442L-2C 햄머드릴로 일반 드릴 모드뿐만 아니라 해머드릴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플라스틱 케이스, 2.0Ah 배터리 2개, 충전기 세트가 약 15~20만 원 선입니다. 배터리 전압이 높을수록 드릴이 낼 수 있는 파워가 세지는데, 계양전기 14.4V 제품과 마끼다 10V 제품이 비슷한 가격대네요. 확실히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습니다.

 

계양전기 DDH-1442L-2C 전동드릴

 

SPECIFICATION
제품명 DDH-1442L-2C 햄머드릴
전압 14.4V
회전수 0~450 / 1,750rpm
충전시간 40분
배터리 Li-ion 2.0AhX1B
중량 1.4kg
최대 홀더 크기 10mm

 

보통 햄머드릴 작업은 칼브럭을 꽂기 위해 콘크리트나 벽체에 구멍을 뚫을 때 사용하는데요. 배터리 전압 14.4V 충전드릴로 전문적으로 햄머드릴 작업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요긴하게 사용하기에는 좋습니다. 특히 전동드릴을 가정용으로 사용하실 거라면 해머드릴 기능이 있는 제품은 강력 추천합니다.

 

 

라이트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하기 편하며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등 세부적인 곳에도 신경을 많이 썼네요. 전반적인 외관이나 기능은 여타 외산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다만, 너무 크고 무거워서 오래 사용하기에 힘들더라고요. 뭐 저렴한 제품이니 감수해야죠. 전문 작업용 충전 드릴을 원한다면 좀 더 고사양에 가벼운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14.4V 충전드릴 충전기

 

1년 사용해보니 고장도 없었고 생각보다 쓸만하더라고요. 게다가 국산 제품이라 가격도 착하고 AS 받기도 쉽고요. 그래서 이번에 같은 제품으로 또 구매했습니다.

 

디월트, 마끼다, 보쉬 제품만 쓰다가 처음으로 국산 브랜드로 바꿔봤는데 만족스럽네요. 전동드릴을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비싼 외산 브랜드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을 원한다면 계양전기 전동드릴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