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보쉬 전동드릴 미니 전동드라이버 IXO 3.6V III 작지만 강하다 본문

장비

보쉬 전동드릴 미니 전동드라이버 IXO 3.6V III 작지만 강하다

가스일렉 2020. 4. 28. 01:24


전동드릴 하면 어떤 브랜드가 생각나시나요? 저는 보쉬, 마끼다, 디월트, 아임삭 등이 생각나에요. 그 중에서 보쉬는 정말 누구나 다 아는 브랜드죠. 거의 10년 동안 애용한 저의 전동공구, 보쉬에서 나온 미니 전동드릴 IXO 3.6V III 소개합니다.

 

1. 보쉬 전동드릴 미니 전동드라이버 IXO 3.6V III 작지만 강하다

 

 

1. BOSCH IXO 3.6V III 미니 전동드라이버

1.1. 보쉬 IXO 3.6V III

이 제품은 전동드릴이라기 보단 전동 드라이버가 올바른 명칭입니다. 드릴 기능은 없거든요. 임팩트드릴 기능도 물론 없습니다. 드라이버 비트를 끼워서 나사를 돌리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크(회전력) 조정이 안 되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제약에도 보쉬 미니 충전드릴은 저렴하고 크기도 작고 사용하기 쉬워서 좋습니다. 

 

2. Bosch IXO 3.6V III screwdriver
BOSCH IXO 3.6V III Screwdriver

 

💡 전문가용은 절대 아니지만 가정이나 실험실 등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려면 보쉬 전동드릴 IXO 3.6V III 강추

 

1.2. 저렴한 가격

인터넷에서 약 4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동드릴 치고는 정말 저렴하죠. 게다가 믿을 수 있는 보쉬 제품 아니겠습니까? 구성품은 전동드릴 본체, 기본 드라이버 비트 세트(일자, 십자, 육각 등), 전용 충전기가 있습니다.

 

3. 보쉬 전동드릴

 

1.3.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가로, 세로 140X112mm로 한 손에 딱 들어옵니다. 게다가 무게도 300g밖에 나가지 않기 때문에 여성분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남녀노소 나사를 돌리거나 푸는 작업에 이만큼 간편한 장비는 없다고 봅니다.

 

 

1.4. 뛰어난 가성비

이렇게 싼데 디테일에도 충실합니다. 전면에 후레쉬가 장착되어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상단에는 배터리표시등(배터리 부족시 빨간색 점등)과 방향등이 있어 쉽게 전동드릴의 상태를 확인 할수 있고요.

 

4. 보쉬 전동드릴 사용법

 

1.5. 제품 스펙

보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본 스펙입니다. 제품 데이터시트와 사용설명서는 보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구 분 스펙 (Specification)
 토크
(소프트/하드/최대)
 3/4.5/- Nm
 무부하 속도
(1단 기어/2단 기어)
 215 – 215 rpm
 배터리 유형  리튬이온
 척 성능, 최소/최대  6.35 / 6.35 mm
 전압  3.6 V
 툴홀더  1/4" 내부 육각형
 크기  140 x 112 mm
 배터리 포함 중량  0.3 kg
 최대 나사 직경  5 mm

 

 

2. 보쉬 미니 전동드릴 사용법

용도에 맞게 드라이버용 비트를 보쉬 충전드릴에 끼우고 전원 스위치를 누르면 드라이버가 회전합니다. 방향스위치를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바꾸면 됩니다. 사용을 다한 후 전용 충전기에 꽂아주면 됩니다.

 

5. 보쉬 전동드라이버 후레쉬

 

👉 방향 스위치 누르기→나사에 전동드라이버 끼우기→전원스위치 눌러서 나사 돌리기→나사가 다 돌아가면 전원스위치 떼기→사용 완료 후 충전

 

 

동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가 가실 거에요. 방향스위치를 원하는 회전방향으로 누른 후 전원스위치만 누르면 드라이버가 돌아가죠. 몇 번 해보면 금방 적응될 거에요. 회전력의 힘조절이 안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나사를 어느 정도 세게 조였다 싶을 때는 수동으로 멈춰야 합니다.

 

보쉬 전동드릴 IXO 3.6V III 정말 귀엽지 않나요? 저는 사무실에 두고 틈틈이 사용한답니다. 간편하게 사용하기엔 이 녀석 만한 게 없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