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신한은행 통장 출금이 안되면? 신한쏠에서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 본문

정보

신한은행 통장 출금이 안되면? 신한쏠에서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

가스일렉 2020. 11. 21. 23:28


최근 신한은행에서 외화전용 계좌인 외화 체인지업 예금에 가입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용 통장으로 활용하면 좋겠더라고요. 드디어 달러가 입금되고 외환 출금을 하려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출금 항목이 없습니다. 한참 헤맨 끝에 출금계좌 등록을 하면 된다는 걸 알았네요. 신한은행 계좌에서 출금이 안될때 신한쏠앱에서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1. 신한은행 통장 출금이 안되면? 신한쏠에서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  


1. 신한은행 외화를 원화로 바꾸려면?

인터넷뱅킹으로 외환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신한쏠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저도 신한쏠로 외환을 원화로 바꾸려는데 처음부터 막히더라고요. 계좌는 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출금 항목이 안 보입니다.


2. 신한은행 계좌 출금 불가


메인화면을 뒤져도 해당 계좌의 세부항목을 뒤져도 안 나오더라고요. 그러다 예전에 카카오뱅크에서 한도계좌를 설정했던 게 기억나더라고요. 카뱅에서 200만 원 이상 출금할 때 별도의 인증과정이 있었던 것이었죠.


혹시나 해서 신한은행도 그렇게 출금을 설정하는 게 있지 않을까? 그래서 앱을 샅샅이 뒤져봤는데 결국 찾았습니다. 새 계좌를 만들면 출금계좌 등록을 해야만 출금이 됩니다. 비대면으로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개설했다면 출금계좌 등록을 해야 합니다.



2. 신한은행 출금계좌 등록하기

신한쏠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관리에서 출금계좌 관리로 이동합니다.


3. 신한은행 출금계좌 등록


그러면 등록된 출금계좌와 미등록된 출금계좌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등록된 출금계좌에서 해당 계좌를 선택하면 출금계좌 등록 과정이 진행됩니다.


4. 신한쏠 통장 출금계좌 등록하기


출금계좌 등록 시 신분증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하기 바랍니다. 출금계좌 등록을 마치니 드디어 출금 버튼이 나옵니다. 외화 체인지업 예금 통장에서 출금을 하면 외화 계좌에 있는 달러가 현재 환율에 맞춰서 원화로 환전됩니다.


5. 신한은행 통장 개설후 출금계좌 등록


와 이 출금버튼 하나 나오게 하려고 며칠을 고민했던 거 같습니다. 저처럼 은행 업무를 잘 모르는 사람은 이런 거 알아내기가 정말 힘듭니다. 저도 고객센터에 전화하려던 찰나 운 좋게 방법을 찾았던 것이죠.



요즘 보이스피싱이나 해킹 문제가 워낙 심각하다 보니 이런 인증 절차가 복잡해지는 것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 앱이 알아서 친절하고 똑똑하게 안내를 해줬으면 어땠을까 아쉽더라고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