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iptime USB 무선랜카드의 장단점과 설치 방법 본문

IT 인터넷

iptime USB 무선랜카드의 장단점과 설치 방법

가스일렉 2021. 7. 11. 15:32


데스크톱은 노트북에 비해 동급 대비 가격이 저렴합니다. 하지만 부피도 크고 선도 지저분해서 공간상 제약이 많죠. 저도 집에서 데스크탑을 사용하면서 아무리 선을 정리해도 지저분한 것은 어쩔 수 없더라고요. 하지만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유선을 무선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거든요. 일단 무선랜카드로 랜선을 없앨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iptime USB 무선랜카드의 장단점과 설치방법 공유해요.

 

 

 

1. USB 무선랜카드의 장단점

1.1. 외장형으로 간편하게 설치

요즘 무선인터넷 안 되는 가정이 있을까요? 집에서는 와이파이 연결해서 스마트폰 이용하잖아요. 데스크톱 PC도 똑같은 방식으로 wifi만 잡을 수 있다면 무선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하드웨어가 무선랜카드인데요.

 

보통 랜카드는 PC 내부의 메인보드의 슬롯에 끼워서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파이까지 지원하진 않고 랜선을 꽂아서 인터넷을 이용하도록 하는 제품이 많은데요. 내장형 무선랜카드 제품도 물론 있지만 PC 내부를 열고 조립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게 USB 타입의 무선랜카드입니다. USB 포트에 무선랜카드를 꽂으면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것이죠. 제가 구매한 ipTIME N150UA 제품도 USB 타입으로 PC에 꽂기만 하면 설치 끝. 정말 간편하죠. USB 무선랜카드는 크기도 작고 설치도 쉬워서 좋았습니다.

 

 

1.2. 랜선을 없앨 수 있다

랜선 하나만 없앴을 뿐인데도 작업공간이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진작에 무선랜카드를 사용할 걸 후회가 되네요. 이제 데스크톱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처럼 wifi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usb 무선랜카드 구성품

 

1.3. 저렴한 가격

시중에 수많은 무선랜카드 제품이 있습니다. 가격대가 1~2만 원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쓸만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USB 무선랜카드는 가성비가 정말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1.4. 속도의 한계

물리적으로 무선이 유선의 속도를 따라잡긴 힙듭니다. 속도의 저하는 물론 있겠지만 이게 체감할 정도는 아닙니다. 촌각을 다투는 게임이나 스캘핑 등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용하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USB 무선랜카드 설치 완료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USB 무선랜카드를 연결하면 오히려 속도가 빨라졌다는 사람도 있고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은 최적화나 전력 소모 등 문제로 내장된 하드웨어의 성능을 한계치까지 끌어내기 힘들어서일 것입니다. 

 

 

2. USB 무선랜카드 설치 방법

따로 설치방법이랄게 없습니다. PC의 USB 포트에 무선랜카드를 꽂고 펌웨어만 설치해주면 됩니다. 펌웨어는 제품에 동봉되어 있거나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설치를 마치면 바탕화면 하단에 와이파이 아이콘이 생깁니다.

 

데스크톱 PC 와이파이 연결

 

사용하는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비번만 입력하면 드디어 데스크탑 PC에서 무선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이라도 쉽게 할 수 있겠더라고요.

 


 

데스크탑의 지저분한 선들이 싫다. 보다 깔끔한 작업환경을 구성하고 싶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의 와이파이 속도를 향상하고 싶다. 그렇다면 USB 무선랜카드가 가성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중에 정말 많은 브랜드와 제품이 있는데요. iptime은 워낙 공유기로 유명한 업체라 큰 고민 없이 이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