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마끼다 전동드릴 HP330D, DIY 가정용 가성비 좋은 충전드릴 본문

장비

마끼다 전동드릴 HP330D, DIY 가정용 가성비 좋은 충전드릴

가스일렉 2020. 10. 21. 00:15


산업 현장, 가정, DIY 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전동드릴. 저처럼 현장에서 뛰는 사람의 필수 장비인데요. 저는 마끼다 HP330D 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로는 이만한 제품이 없는 거 같습니다. 저의 분신 마끼다 충전드릴 HP330D 소개합니다.


1. 마끼다 전동드릴 HP330D, DIY 가성비 좋은 충전드릴  


전동드릴 4대 브랜드

보통 전동드릴은 4대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보쉬, 마끼다, 디월트, 아임삭이 유명하죠. 보쉬는 독일 제품으로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전동드릴 업계에서 최고의 브랜드입니다. 마끼다(Makita)는 일본 제품으로 보쉬만큼 유명하진 않지만 전동드릴만큼은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입니다. 가격과 성능이 보쉬와 비슷합니다.


2. 전동드릴 4대 브랜드


디월트는 미국제품으로 튼튼하기로 유명한데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아임삭은 국산 브랜드로 가장 가격이 저렴하고요. 4개 브랜드 중 저는 마키다를 선택했습니다. 가격과 성능이 가장 합리적이었고, 구매 당시 공구가방에 드릴비트 세트가 내장된 제품이 나와서 바로 질렀습니다.



마끼다 전동드릴 HP330D

1. 사양

제가 현재 사용중인 마끼다 HP330D 제품은 일반드릴, 나사체결, 해머드릴 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10.8V 리튬이온 배터리고요. 이 정도 사양이면 전문가용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작업이나 가정에서 쓰기 딱 좋습니다. 가격은 공구가방(드릴비트 없음) 포함 약 15만 원 정도 되더라고요. 


요즘은 업그레이드된 HP331D 제품이 나오더라고요. 기능은 같은데 배터리가 12V 입니다. 배터리 전압이 높으면 충전드릴의 파워가 셉니다.


3. 마끼다 전동드릴 HP330D마끼다 전동드릴 HP330D


2. 임팩드릴?

이 제품은 요즘 핫한 임팩드릴은 아닙니다. 임팩드릴은 나사를 세게 조일 때 사용하는 드릴로 사용이 불편하고 소음이 심합니다. 임팩트 드릴은 일반적인 작업에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개인적으로 전문가가 아니라면 임팩드릴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3. 드릴 비트 내장 공구가방

저는 한정품으로 드릴비트가 공구가방에 내장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정말 웬만한 비트는 다 있습니다. 드릴용, 해머드릴용, 목공용부터 해서 별렌치까지, 와 이거 하나면 정말 못할 작업이 없을 거 같습니다. 아쉽게도 같은 제품을 인터넷으로 구하기는 힘들더라고요. 


4. diy 현장 작업 충전드릴


처음 충전드릴을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제가 소개한 제품이 아니더라도 드릴비트가 내장된 제품을 구매하면 편합니다. 이게 품질은 그렇게 좋지는 않은데 막 쓰기 딱 좋습니다. 성능 좋은 드릴 비트는 나중에 따로 구매하면 되고요.


4. 사용 후기

이 제품 4년째 사용 중인데 정말 튼튼합니다. 제가 공구를 막 다루는 성격인데도 잘 버티고 있네요. 힘이 많이 들어가는 철판비스나 홀쏘 작업도 무리 없이 됩니다. 해머드릴 기능으로 칼브럭 작업할 때도 편하고요. 정말 다양한 작업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5. 전동드릴 추천


단, 이 제품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지, 최고 사양의 제품은 아닙니다. 전동드릴 입문자거나 가정이나 DIY 시 막 쓰기 좋은 전동드릴로 추천합니다. 다양한 작업이 가능은 하지만 파워는 확실히 딸리는 느낌입니다. 전문작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보다 고사양의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보다 배터리 전압, 용량, 드릴 성능이 좋은 제품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전동드릴은 "마끼다가 최고다"는 아닙니다. 제가 위에서 소개한 4가지 브랜드 보쉬(Bosch), 마끼다(Makita), 디월트(DeWalt), 아임삭(Aimsak) 중에서 용도나 가격, 성능에 따라 적당한 제품을 구매하는걸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