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veraport, wizvera 지워도 되나? 용도와 삭제 방법 본문

IT 인터넷

veraport, wizvera 지워도 되나? 용도와 삭제 방법

가스일렉 2020. 10. 3. 02:06


Active X가 사라지면 잡다한 설치파일을 안 깔고 쾌적하게 PC를 사용할 줄 알았는데요. 아직도 뭐만 하려고 하면 깔아야 하는 프로그램이 많네요. 아마 우리나라 대부분 PC에 깔려 있을 veraport와 wizvera도 그중 하나인데요. 


1. veraport, wizvera 지워도 되나? 용도와 삭제 방법  


veraport wizvera 뭐임?

인터넷 뱅킹이나 공공사이트 접속 시 설치해야 하는 보안 프로그램의 일종입니다. 그러다 보니 거의 모든 PC에 깔려 있습니다. veraport와 wizvera process mananger가 대표적이죠. 위즈베라와 베라포트는 웹브라우저에서 인증서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지워도 되나?

은행, 증권사, 공공기관 등 검증된 곳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 위험하진 않습니다. 다만 컴퓨터의 리소스를 계속 잡아먹는 게 문제입니다. 성능이 좋은 PC라면 큰 차이는 없겠지만 저처럼 오래된 노트북 유저는 필요 없으면 무조건 삭제해야 합니다.


단, 인터넷 뱅킹이나 공공기관 사이트를 자주 접속하시는 분이라면 지우지 말고 그냥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려면 무조건 깔아야 하는 프로그램이라서요. 어쩔 수 없습니다.


veraport,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방법

윈도우10 기준입니다. 시작화면 하단 검색창(돋보기)에 "설정"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설정창이 실행됩니다. ""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2. veraport,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방법설정 실행


3. 위즈베라 베라포트 삭제앱 실행


목록에 "wizvera"를 입력하면 관련 프로그램이 목록에 나오며 항목을 클릭하면 수정 or 제거 버튼이 나옵니다. 제거 버튼을 눌러 삭제합니다. wizvera로 시작하는 다른 프로그램도 같이 삭제하기 바랍니다. veraport도 똑같은 방법으로 삭제합니다.


4 wizvera veraport 용도wizvera, veraport 삭제


어떤가요? 간단하죠? 요즘은 인터넷뱅킹을 거의 스마트폰으로 하는지라 지우긴 했는데 왠지 찜찜합니다. 나중에 또 깔야아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위즈베라와 베라포트 필요 없다면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