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nvidia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방법 본문

IT 인터넷

nvidia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방법

가스일렉 2020. 9. 21. 23:45


PC나 노트북 그래픽카드 뭐 쓰시나요? 대부분 지포스 아니면 라데온일 겁니다. 제 노트북도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시리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하여 설치 방법 정리하였습니다.


1. nvidia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방법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직접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프로그램(Geforce Experience)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하기가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입니다. 먼저 아래 엔디비아 공홈 링크로 접속하여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내려받고 설치합니다.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GeForce Experience 다운로드

2.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설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실행하여 왼쪽 상단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현재 그래픽카드의 버전 정보가 뜹니다. 만약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바로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됩니다. Geforce Experience는 사용자가 따로 검색하거나 설정할 필요 없이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업데이트해줍니다.


3. geforece experience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깔거나 회원가입하기 싫다면 드라이버를 직접 검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또한 최신 버전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사용에 문제가 생기거나 컴퓨터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면 다운그레이드를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지포스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직접 다운받습니다.



1. 그래픽카드 모델 검색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X를 누르고 장치관리자를 선택합니다. 


4. 장치관리자 단축키단축키 윈도우+X, 장치관리자


장치관리자의 디스플레이 어댑터에서 NVIDIA 그래픽 카드의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그래픽카드는 GeForce GTX 660M입니다.


5. 장치관리자 그래픽카드 모델명 확인디스플레이 어댑터


2. 엔비디아 드라이버 검색

아래 공식 엔비디아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모델명으로 파일을 검색합니다. 풀네임을 알면 제품유형, 시리즈, 계열을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검색을 합니다.


  엔비디아 드라이버 다운로드


6. 엔비디아 드라이버 모델명 검색


3. 엔비디아 드라이버 다운로드

검색을 하면 최신 버전부터 예전 버전의 드라이버가 모두 뜹니다. 원하는 버전의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7.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4. NVIDIA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내려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이미 지포스 익스피리언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만 설치합니다. 


8.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사용자 정의 설치도 가능한데 빠른 설치로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설치하는데 약 5분 정도 걸리네요. 그래도 문제없이 앤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설치가 끝났습니다.


9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옵션


요즘은 하도 해킹이며 악성코드 문제가 심각하다 보니 가급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드라이버를 내려받으세요. 공식 홈페이지는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긴 해도 출처를 알 수 없는 파일은 항상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최적화된 환경에서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을 해 보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