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본문

IT 인터넷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가스일렉 2020. 9. 15. 22:45


프린터 하면 HP죠. 저도 사무실과 집에서 HP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렛팩커드 프린터를 구매하거나 오류 발생 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 공유합니다. 


1.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요즘은 다운로드 파일에 악성코드를 심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출처에서 드라이버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저도 항상 HP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아래 링크가 공식 HP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입니다. 


  HP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1) 제품 선택

설치할 제품인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HP 고객 지원 센터에서 프린터, 노트북, 데스크탑, 기타 제품의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2. hp 프린터 노트북 드라이버


2) 제품 모델명 입력

프린터의 모델명(제품명)을 입력합니다. 제품명은 프린터 전면에 쓰여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HP Officejet 4630 제품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4630만 입력해도 제품이 검색되네요.


3. hp 프린터 모델명 확인


3)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드라이버-제품 설치 소프트웨어기본 드라이버 둘 중 하나를 설치하면 됩니다.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는 hp 프린터 관련 응용프로그램도 같이 설치하므로 용량이 큽니다. 기본 드라이버만 설치해도 프린터 사용하는데 문제없습니다. 


4.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2.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새제품을 구매했다면 바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하지만 프린터 작동에 문제가 있어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는 경우라면 기존 설치파일을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hp 관련 파일을 깨끗이 삭제하고 재설치해야 오류가 해결될 가능성이 큽니다.



1) 기존 설치 파일 삭제 (프린터 오류 때문에 설치 시)

윈도우10 기준 시작화면 > 설정 > 앱 으로 접속하여 "hp"를 검색하면 PC에 설치된 HP 소프트웨어 내역이 나옵니다. 모두 제거합니다.


5. 관련 소프트웨어 삭제


2) 프린터 연결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전 프린터와 컴퓨터를 연결하고 프린터 전원을 켜 줍니다. 데이터 케이블, 랜선, 와이파이(무선)으로 PC와 프린터를 연결합니다. 


6.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3)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사용자 동의를 하고 계속 다음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PC와 프린터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테스트 인쇄까지 하면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끝납니다.


7. HP 드라이버 설치


HP는 수많은 프린터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드라이버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따라서 필요할 때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