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PDF 파일변환 무료로하기! 설치프로그램 다운, 사이트 소개 본문

IT 인터넷

PDF 파일변환 무료로하기! 설치프로그램 다운, 사이트 소개

가스일렉 2020. 9. 5. 18:25


PDF 파일 많이 사용하시죠? 공식적인 문서는 PDF 형식이 답입니다. PDF 파일은 어떤 컴퓨터에서나 똑같은 양식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PDF 파일의 중요성과 무료로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1. PDF 파일변환 무료로하기! 설치프로그램 다운, 사이트 소개  


PDF란?

PDF 파일

PDF는 Portable Document Format 으로 어도비(Adobe)가 1993년에 개발한 전자 문서 파일 포맷입니다. 현재는 국제 표준(ISO 19005)으로 인정되어, 제정과 관련된 권한이 ISO로 이관되었습니다. 


국제 표준으로 인정될 만큼 전 세계적으로 많이 쓰는 파일 포맷인데요. 왜 PDF일까요? 가장 큰 장점은 어느 컴퓨터에서나 동일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PDF 파일은 일종의 디지털 인쇄물입니다. 인쇄된 프린트물을 파일화 한 것이기 때문에 같은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오피스나 한글로 작성한 문서들은 버전에 따라 보이는 결과물이 다르고 글꼴 설치 여부에 따라 원하는 출력물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혈을 기울여서 글꼴과 색감에 신경써서 PPT 파일을 만들었더니 정작 발표하는 장소에서 글꼴이 깨지거나 양식이 다르게 나와서 난감했던 경험 대부분 있으실 겁니다. 


2. PDF의 장점

PDF의 장점

널리 배포하는 문서, 공식적인 문서, 매뉴얼 등은 어느 사람이 보더라도 똑같은 출력물이 나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PDF 파일이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PDF파일은 파일용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메일 발송시 첨부파일로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20MB가 넘는 PPT파일이 PDF로 변환하면 5MB도 안 됩니다. 



PDF 파일 변환하는 방법

워드나 엑셀, 한글 등 문서파일, jpg(이미지파일), HTML(웹페이지) 등을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PDF파일을 문서파일이나 jpg로 변환도 가능하고요. 


PDF 변환은 보통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워드, PPT, 엑셀 등 문서 편집기에서 PDF로 저장하는 방법. ②전용 변환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알PDF 등). ③무료 온라인 PDF 변환 사이트입니다. 


1. 편집기에서 PDF로 저장하기

MS오피스(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한글 등 문서편집도구에서 바로 PDF 형식으로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파일형식을 PDF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2. ppt, 엑셀파일 pdf 변환


2. 설치 프로그램 (알PDF)

PDF 전용 설치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알PDF가 있습니다. EST소프트(알약, 알집, 알씨)에서 나온 프로그램으로 상업적 용도가 아니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별도의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이지PDF 에디터 3.0, nPDF 등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알PDF 다운로드

3. 알PDF 다운로드


3. 온라인 PDF 파일변환 사이트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요즘은 무료 PDF 파일변환 사이트가 많습니다. 저는 smallpdf, ilovepdf를 소개합니다. 둘 다 비슷한 사이트입니다. PDF 편집, PDF 합치기, PDF 변환, PDF 압축, PDF 페이지번호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smallpdf
  ilovepdf

4. 온라인 PDF 파일변환 사이트


모두 무료 사이트이며 회원가입을 하거나 요금제를 사용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이용만 해도 대부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무료 pdf 파일변환 사이트


사용 방법은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파일을 해당 영역에 드래그하면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5. PDf 변환 방법


중요한 문서, 기밀문서,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는 이런 무료 온라인 사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업체에서는 보안에 철저하다고 광고하지만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거든요. 중요한 문서는 온라인에 아예 올리지 않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PDF 파일 변환으로 이제 더는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은 PDF를 편집하고 변환하는 방법 정말 간편해졌습니다. 제가 소개한 방법으로 PDF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