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DIY 필수품 초강력 3M 양면테이프의 장점과 주의사항 본문

장비

DIY 필수품 초강력 3M 양면테이프의 장점과 주의사항

가스일렉 2020. 9. 2. 01:44


홍보 아닌 내돈내산 리뷰 


DIY를 좋아하는 당신이라면 무조건 있어야 할 필수품! 바로 3M 양면테이프입니다. DIY, 산업현장,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만병통치약이 되어주는 3M 양면테이프의 장점과 주의사항 알려드릴게요.


1. DIY 필수품 초강력 3M 양면테이프의 장점과 주의사항  


예전에는 무언가 붙일 때 본드, 나사, 못 등을 사용했었죠. 아시다시피 본드는 약하고, 나사나 못은 고정하면서 손상이 발생합니다. 작업도 쉽지 않았고요. 그런데 이 3M 양면테이프가 나오면서 가정과 산업계에 일대 혁신이 일어났습니다.


양면테이프의 장점

산업 현장에서 제품을 보수하거나 기구를 부착할 때 정말 편합니다. 제조사에서는 제품을 만들 때 제품을 부착하거나 고정하는 데 사용합니다. 가정에서는 시계나 장식품, 걸이 등을 붙이는 데 사용하고, 자동차에서는 블랙박스나 하이패스 등을 붙이는 데 사용하죠. 정말 요즘은 양면테이프를 안 쓰는 곳이 없습니다.


작업이 간단, 연장이 필요없음

강력한 접착력

오래되어도 변함없는 접착력


3. 양면테이프 주의사항


저도 10년 이상 필드에서 일하면서 차에 항상 비상용 양면테이프를 가지고 다닙니다. 가끔 유용하게 써먹을 때가 있더라고요.



3M 양면테이프

가장 유명한 제품이 아래 3M 양면테이프 회색 제품일 것입니다. 이게 접착력이 장난이 아닙니다. 이거는 한 번 붙이면 떼기가 정말 힘들어요. 예전에 공유기를 쓰리엠 테이프로 장비에 붙여놨는데 떼다가 결국 공유기 케이스가 박살나는 일이 있었죠. 


2. 양면테이프의 장점


요즘은 투명한 아크릴 양면테이프도 나오는데, 이 제품도 좋습니다. 자동차, 욕실 등에 사용하면 딱입니다. 투명해서 미관을 해치지 않고 약간 점착성이 있어서 잘 붙더라고요. 가정용으로는 아크릴 양면테이프도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3M 양면테이프는 종류별, 두께별 다양한 라인업이 있습니다. 다이소, 대형마트, 문구점이나 온라인쇼핑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쓰리엠 말고도 양면테이프를 만드는 회사는 있지만, 스리엠 제품이 워낙 독보적이라 3M양면테이프가 거의 명사화 되었습니다.



양면테이프 주의사항

1. 붙이기 전 먼지, 물 제거

테이프가 붙는 면의 먼지를 제거하고 깨끗한 상태에서 붙여야 합니다. 먼지가 많을수록 접착력이 떨어지고, 물기가 있으면 아예 붙지 않아요.


2. 자를 땐 칼보다 가위를 사용

테이프를 자를 때는 칼보다 가위가 편합니다. 칼은 잘못 자르면 깨끗하게 안 잘리거든요. 그리고 날이 잘 들고 깨끗한 가위여야 합니다. 안 그러면 날에 3M테이프가 붙어서 늘어져버립니다. 요즘은 양면테이프 커터기라는 전용 제품이 나옵니다.


4. DIY 필수품 양면테이프


3. 보관은 깨끗한 비닐에 싸서

양면테이프를 다 쓰고 아무 데나 막 던져놓으면 테이프 옆에 온갖 먼지가 다 붙습니다. 사용 후 꼭 깨끗한 비닐봉투에 싸서 보관해야 합니다.


4. 깨지거나 파손되기 쉬운 제품은 주의

붙이긴 쉽지만 떼기는 어려운 게 양면테이프입니다. 괜히 깨지거나 약한 물건을 양면테이프로 붙여버리면 나중에 뗄 떼 파손될 확률이 큽니다. 항상 붙이기 전 다시 뗄 수도 있다는 거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금까지 워낙 유용하게 잘 사용해와서 어느새 3M 양면테이프 예찬론자가 되어버렸네요. 앞으로도 저의 공구가방 필수품일 겁니다. 여러분들도 3M양면테이프 주의사항 참고하시고 실생활에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