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일렉

리켄케이키 휴대용 고감도 가스검지기 SP-220 본문

장비

리켄케이키 휴대용 고감도 가스검지기 SP-220

가스일렉 2020. 5. 10. 20:30


가스설비의 유지관리 시 가장 중요한 장비 중 하나가 가스검지기입니다. 휴대용 가스검지기는 현장에서 가스누설 여부나 누설위치를 정확히 찾는 데 사용되는 장비입니다. 이번에 리켄케이키에서 나온 휴대용 고감도 가스검지기 SP-220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1.리켄케이키 휴대용 고감도 가스검지기 SP-220  


리켄케이키

Riken Keiki는 1939년 설립된 일본의 가스계측기 전문 회사입니다. 가스 산업에서 일본 제품이 아직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우리나라보다 가스산업이 일찍 발전한 관계로 그만큼 역사와 기술력을 갖춘 기업들이 많습니다.


2. 리켄케이키 휴대용 고감도 가스검지기 SP-220리켄케이키 가스검지기 SP-220


리켄케이키도 역사와 기술력을 갖춘 가스계측기 전문 회사입니다. 선박용 가스경보설비, 가스경보기, 휴대용 가스검지기 등 다양한 가스계측기기를 제조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휴대용 고감도 가스검지기

도시가스 회사에서 가정에 방문해서 안전 점검을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보일러 주변 가스 누설 여부도 점검할 것입니다. 이처럼 가스 관련 설비에서 가스가 세는지, 만약 센다면 어디에서 세는지 탐지하는 장비가 바로 휴대용 가스검지기입니다. 


3. RIKEN KEIKI 휴대용 가스검지기


고감도 가스검지기는 일반 가연성 가스검지기보다 감도가 훨씬 우수한 장비로 미세한 가스누설도 탐지할 수 있습니다.



리켄케이키 휴대용 고감도 가스검지기 SP-220

리켄케이키 SP-220은 최근에 나온 신제품으로 SP-210 후속 모델입니다. 가격은 100만 원 이상으로 국산 가스검지기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구성품으로 본체, 인증서, 필터가 들어있습니다.


4. SP-220 구성품


주요 기능

기존 제품들보다 작고 가벼우면서 LCD 디스플레이로 쉽게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방폭, 방수, 방진 인증 제품이니 열악하거나 위험한 현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스의 종류는 도시가스, LPG 등 가연성 가스부터, 산소, 이산화탄소 등  약 40가지의 가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도시가스용으로 메탄을 검지하는 제품입니다.



방수 방진 IP55 등급, 고무 커버

고감도 검지

데이타 로깅

LED 라이트

작고 가벼움 (200X43X47mm, 215g)

방폭인증 Ex ia, T4

LCD 디스플레이

센서: 특수 열선형 반도체 센서


펌프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방식이기 때문에 흡입부에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필터가 오염되면 바꿔줘야 하고 장비 내부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5. 가스검지기 필터가스검지기 필터


사용 후기

이 제품 사용해보니 성능도 좋지만 사용하기 아주 편합니다. 고무 커버로 씌워져 있어서 손에 확실히 잡히고 충격에도 보호됩니다. 


6. 방폭인증, 방수 방진 인증 가스검지기방폭인증, 방수 방진 인증


게다가 LED 조명이 탑재되어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점검하기 편하고요. LCD 로 가스의 PPM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타 로깅 기능으로 측정한 데이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사용자 편의성을 많이 고려한 제품이네요. 



가스업 종사자라면 구매를 고려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성능과 편의성은 좋은데 가격이 비싼 제품이니 예산을 고려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리켄케이키코리아 홈페이지

Rikenkeiki Global 홈페이지

공유하기 링크

Comments